"사랑해요, 전하"…이채민 대신 칼 맞고 죽은 임윤아, 비극적 사랑의 끝

바로 그 순간, 그녀의 눈에 바닥에 떨어진 '망운록'이 들어왔다. 그토록 찾아 헤매던 책을 펼친 연지영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 안에는 자신이 만들었던 음식의 조리법과 함께 "연모하는 그대가 언젠가 이 글을 읽는다면 나의 곁에 돌아오기를"이라는 애틋한 문장이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망운록의 저자가 바로 자신이 연모하던 이헌, 즉 '전하'였다는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한 연지영은 말을 잇지 못했다. 그토록 알고 싶었던 진실이 가장 절체절명의 순간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모든 진실을 알게 된 것도 잠시, 연지영은 제산대군의 칼날이 이헌의 심장을 겨누는 찰나를 목격했다.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몸을 날린 그녀는 이헌 대신 차가운 칼날을 받아냈다. 피를 흘리며 쓰러진 연지영은 흐려지는 의식 속에서 "사실 떠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며 숨겨왔던 진심을 고백했다. 이헌은 "감히 내 허락도 없이 어딜 간단 말이냐"며 절규했지만, 연지영은 마지막 힘을 다해 "사랑해요, 전하"라는 말을 남기고 끝내 그의 품에서 숨을 거뒀다.
그녀의 죽음과 동시에 망운록이 신비로운 빛을 발하기 시작했고, 연지영의 몸은 이내 하늘로 떠올라 사라졌다. 허망하게 하늘만 바라보던 이헌은 "연숙수가 그토록 찾던 망운록이 내 일기장이었다니. 왜 하필 지금이냐"라며 울부짖으며 "어딜 가든 내가 널 꼭 찾으마"라고 맹세해, 두 사람의 인연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