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 전하"…이채민 대신 칼 맞고 죽은 임윤아, 비극적 사랑의 끝

바로 그 순간, 그녀의 눈에 바닥에 떨어진 '망운록'이 들어왔다. 그토록 찾아 헤매던 책을 펼친 연지영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 안에는 자신이 만들었던 음식의 조리법과 함께 "연모하는 그대가 언젠가 이 글을 읽는다면 나의 곁에 돌아오기를"이라는 애틋한 문장이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망운록의 저자가 바로 자신이 연모하던 이헌, 즉 '전하'였다는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한 연지영은 말을 잇지 못했다. 그토록 알고 싶었던 진실이 가장 절체절명의 순간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모든 진실을 알게 된 것도 잠시, 연지영은 제산대군의 칼날이 이헌의 심장을 겨누는 찰나를 목격했다.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몸을 날린 그녀는 이헌 대신 차가운 칼날을 받아냈다. 피를 흘리며 쓰러진 연지영은 흐려지는 의식 속에서 "사실 떠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며 숨겨왔던 진심을 고백했다. 이헌은 "감히 내 허락도 없이 어딜 간단 말이냐"며 절규했지만, 연지영은 마지막 힘을 다해 "사랑해요, 전하"라는 말을 남기고 끝내 그의 품에서 숨을 거뒀다.
그녀의 죽음과 동시에 망운록이 신비로운 빛을 발하기 시작했고, 연지영의 몸은 이내 하늘로 떠올라 사라졌다. 허망하게 하늘만 바라보던 이헌은 "연숙수가 그토록 찾던 망운록이 내 일기장이었다니. 왜 하필 지금이냐"라며 울부짖으며 "어딜 가든 내가 널 꼭 찾으마"라고 맹세해, 두 사람의 인연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