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출생’에서 ‘초대박 잭팟’의 주인공으로?… 애틀랜타, 벌써부터 김하성 붙잡기 안달 났다

김하성의 뜨거운 방망이는 22일(한국 시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어김없이 불을 뿜었다.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그는 팀이 2-1로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4회 초, 통쾌한 솔로 홈런(시즌 5호)을 터뜨리며 점수 차를 벌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다. 이 홈런으로 9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간 김하성은 침체됐던 시즌 타율을 0.257까지 끌어올리며 완벽한 반등을 증명했다. 그의 공수 양면에서의 만점 활약에 힘입어 애틀랜타는 8연승을 질주,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방출된 직후 애틀랜타와 극적으로 손을 잡은 김하성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내고 있다. 이적 첫 경기였던 지난 3일 시카고 컵스전 멀티히트를 시작으로, 그는 애틀랜타 유니폼을 입고 치른 18경기에서 타율 0.313, 20안타를 몰아치는 괴력을 과시 중이다. 특히 팀의 오랜 약점으로 지적받던 유격수 자리에 안정감을 더한 것은 물론, 클러치 상황마다 터져 나오는 결정적인 타격은 애틀랜타 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다.

이러한 맹활약은 김하성의 미래 가치를 기하급수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MLB 공식 홈페이지인 MLB.com은 "김하성이 보여주는 공수에서의 활약은 애틀랜타가 그를 장기적인 주전 유격수로 고려해야 할 충분한 이유"라고 평가하며, 그의 거취 문제를 집중 조명했다. 김하성은 2024시즌 종료 후 탬파베이와 맺은 2년 2900만 달러 계약에 2025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다시 얻을 수 있는 '옵트아웃(계약 파기)' 조항을 포함시켰다. 만약 지금의 활약이 계속된다면, 김하성은 2026시즌에 보장된 1600만 달러(약 222억원)의 연봉을 포기하고 FA 시장에 나와 훨씬 더 큰 규모의 장기 계약을 노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MLB.com은 "김하성이 옵트아웃을 선언할 경우, 그는 시장에 나오는 최고의 영입 후보 중 한 명이 될 것"이라고 단언하며, "애틀랜타 구단이 그가 FA 시장에 나가기 전에 먼저 다년 계약을 제시하며 붙잡으려 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예측했다. 방출의 아픔을 딛고 실력으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고 있는 김하성이 시즌 종료 후 어떤 선택을 내릴지, 그의 행보에 메이저리그 전체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