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위 계승 1순위였던 그가 ‘미친 척’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공연은 오직 8명의 남성 무용수들이 뿜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평안하다’는 뜻을 지닌 ‘녕(寧)’이라는 이름을 물려받았지만, 결코 평안할 수 없었던 왕자들의 삶을 역설적으로 조명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평안’을 찾아 나서는 처절하고도 외로운 길을 5개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려낸다. 관객들은 역사책의 단편적인 기록 뒤에 가려졌던 인물들의 복잡한 심리를 전통춤의 정수를 통해 생생하게 마주하게 된다. 피의 숙청을 통해 왕좌에 오른 태종의 강인함과 고독은 날카로운 검무로, 자유로운 영혼을 가졌으나 세자라는 굴레에 갇혔던 양녕의 저항과 방랑은 호방한 한량무로 표현된다. 불교에 귀의하여 속세를 떠난 효령의 구도를 향한 열망은 고결한 승무에 담아냈으며, 왕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태평성대를 향한 신념을 다졌던 충녕(훗날 세종)의 의지는 장엄한 태평무를 통해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Mnet의 인기 프로그램 ‘스트리트 맨 파이터’를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백상하 안무가가 참여하여, 전통적인 남성 서사에 현대적인 군무의 미학을 더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은다. 그의 감각적인 연출은 고전적인 춤사위에 트렌디하고 역동적인 힘을 불어넣어, 남성 무용수들의 응축된 에너지를 극대화하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미장센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출을 맡은 최성진은 “역사적 사실의 나열이 아닌, ‘천명’이라는 이름으로 주어진 운명에 저항하고 때로는 순응하며 만들어 낸 감정의 균열과 내면의 선택에 초점을 맞췄다”며, “스스로의 의지로 운명을 개척해 나간 네 남자의 이야기에 주목해 달라”고 당부했다.
작품의 완성도와 대중성은 이미 여러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4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과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년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작품성과 흥행 잠재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이번 국립정동극장과의 공동 기획은 우수한 민간 창작 단체의 유통 경로를 확대하고, 더 많은 관객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극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정성숙 국립정동극장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로 거듭나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