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부풀리기' 논란에 칼 뺀 박형식 측…"기정사실화 되고 있어" 작심 반박

논란의 시작은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닥터슬럼프'였다. 당시 일부 매체를 통해 박형식이 회당 5억 원에 달하는 높은 출연료를 받았다는 설이 제기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는 주연 배우 한 명의 출연료만으로도 16부작 기준 80억 원이라는 막대한 제작비가 소요된다는 계산으로 이어지며,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배우들의 '몸값 인플레이션' 논란에 불을 지폈다. 논란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최근 그가 출연을 확정 지은 차기작 '트웰브' 역시 회당 4억 원의 출연료를 받는다는 후속 보도가 나오면서, 박형식의 고액 출연료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었다.

연이은 보도로 인해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될 조짐을 보이자, 결국 소속사 레브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입을 열었다. 소속사는 17일 공식 입장을 통해 "'닥터슬럼프'부터 이번 '트웰브'까지, 언론을 통해 노출된 박형식의 출연료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명확히 밝혔다. 이들은 구체적인 액수를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실제와 다르게 (출연료가) 기정사실화 되고 있어 공식적인 입장을 전한다"며 억측이 확산되는 상황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는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할 경우, 사실이 아닌 정보가 대중에게 그대로 각인될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 비롯된 적극적인 대응으로 풀이된다.
소속사는 이어 "박형식은 맡는 작품마다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논란의 본질이 배우의 연기나 작품에 대한 기여도와는 무관하게 오직 '돈' 문제로만 비치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또한 "앞으로의 활동 또한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당부를 덧붙이며, 불필요한 오해를 바로잡고 배우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해프닝은 배우의 출연료가 대중의 뜨거운 관심사이자 얼마나 민감한 주제인지를 다시 한번 명확하게 보여주는 사례로 남게 되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