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줍던 해변에서 태안 대표 축제로…'아일랜드 서프 페스타'의 놀라운 변신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이제는 명실상부 태안을 대표하는 해양 축제로 자리매김한 '서프 페스타'는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선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축제의 시작은 아일랜드 리솜이 꾸준히 실천해 온 '지속 가능성'이라는 철학에서 비롯되었다. 해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플로깅' 활동, 해양 생물의 신비를 탐험하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고요한 파도 소리와 함께 심신을 단련하는 요가 클래스 등, 자연과 교감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해 온 작은 발걸음들이 모여 하나의 거대한 축제로 발전한 것이다.
이번 페스타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잔잔한 서해 바다를 가르며 속도와 균형감을 겨루는 'SUP(스탠드 업 패들) 레이스'는 짜릿한 긴장감과 성취감을 선사할 것이며,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서핑 체험'은 초보자들도 안전하게 파도와 하나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드넓은 백사장에서 진행되는 '해변 요가'는 가을 바다의 정취 속에서 온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그 규모와 위상이 한층 격상되었음을 증명한다. 농심, 하이네켄, 몬츄라와 같은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후원사로 참여하며 축제의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다. 이는 '서프 페스타'가 추구하는 환경 보전과 지역 상생의 가치가 비단 지역 사회를 넘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 바로 앞 꽃지해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된 기념품이, SUP 레이스 우승자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아일랜드 리솜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의 이러한 '상생 행보'는 비단 태안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충북 제천의 리솜포레스트 역시 지역 농산물 판로를 열어주는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제천국제영화음악제를 후원하며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 사회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해왔다. 나아가 오는 9월 20일 개막하는 제천 한방 엑스포 지원까지 준비하며 지역과의 동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서프 페스타는 방문객들에게 가을 서해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게 하는 새로운 무대이자, 아일랜드 리솜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여정의 아름다운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지역사회, 그리고 고객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