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 '시한폭탄' 내장지방, 녹여 없애는 최고의 채소 5가지

비만 인구가 심각한 사회 문제인 미국에서도 내장지방은 최대의 적으로 꼽힌다. 현지 라이프스타일 매체 '이팅웰(EatingWell)'은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숙면 등과 더불어 '특정 채소' 섭취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장바구니에 반드시 담아야 할 5가지 채소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시금치다. 시금치 속 카로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지방 축적을 막는다. 실제 연구에서도 혈중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을수록 내장지방이 적다는 사실이 증명됐다. 풍부한 섬유질과 낮은 칼로리는 덤이다.
두 번째는 콜리플라워다. 십자화과 채소의 대표주자인 콜리플라워는 씹는 순간 '설포라판'이라는 강력한 항염 물질을 생성한다. 이 성분은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비슷한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도 훌륭한 대안이다.

세 번째는 방울양배추다. 이 작은 채소는 설포라판과 카로티노이드를 모두 품고 있어 '이중 효과'를 자랑한다. 내장지방 감소는 물론, 이와 관련된 각종 만성질환 예방에도 시너지를 낸다. 한 컵에 40kcal도 안 되는 낮은 칼로리에 섬유질은 3g이나 들어있다.
네 번째는 다소 생소한 아티초크다. 아티초크는 '섬유질의 왕'이라 불릴 만큼 압도적인 함량을 자랑한다. 중간 크기 한 개에 고작 65kcal지만, 섬유질은 무려 7g에 달한다. 이는 엄청난 포만감을 주어 총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장내 유익균을 늘려 체중 관리와 내장지방 감소에 직접적으로 기여한다.
다섯 번째는 적양배추다. 아름다운 보랏빛을 내는 '안토시아닌' 색소에 주목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을 즐겨 먹는 사람일수록 내장지방 수치가 현저히 낮았다. 이는 안토시아닌이 장내 환경을 유리하게 바꿔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흥미롭게도, 매체는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며 한국의 '김치' 역시 내장지방을 줄이는 '떠오르는 강자'라고 덧붙였다. 영양사 제시 거츄는 "김치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자연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특히 락토바실러스균이 풍부해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