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인기 잇는다… 하이브×파라마운트 손잡고 만드는 한국계 미국 소녀의 K-팝 도전기

이번 영화는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차세대 K-팝 걸그룹이 되기 위해 오디션 TV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한국계 미국 소녀의 도전과 성장을 그린 작품이다. 아직 정식 작품명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2027년 2월 12일 극장 개봉을 목표로 제작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영화의 주연으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헌트릭스'의 막내 '조이' 역을 맡았던 유지영과 할리우드 영화 '트랜스플랜트'에서 외과 레지던트 '요나 윤'으로 출연했던 배우 에릭 남이 캐스팅됐다는 점이다. 두 배우 모두 한국계 미국인으로, K-팝과 관련된 작품에서의 경험을 살려 이번 영화에서도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영화는 할리우드 메이저 제작사의 작품 중 모든 촬영을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9월 중순부터 한국에서 올로케이션 촬영이 시작될 예정이며, 이는 K-팝의 본고장인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영화에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한 결정으로 알려졌다.
영화의 연출은 벤슨 리 감독이 맡으며, 각본은 아일린 심이 집필한다. 제작진으로는 하이브 아메리카의 영화 및 TV 부문 사장인 제임스 신을 비롯해 '에픽 매거진'의 아서 스펙터, 조슈아 데이비스, 그리고 음악 프로듀서 스쿠터 브라운이 참여한다. 총괄 프로듀서는 에픽 매거진의 조슈아 베어만, 존 자오지르니, 스콧 맨슨이 맡고,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브라이언 오 수석 부사장이 제작사를 대표해 전체 프로젝트를 총괄할 예정이다.

벤슨 리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이 영화는 에너지, 열정, 마법, 그리고 이를 지지하는 엄청난 커뮤니티를 가진 K-팝에 대한 저의 러브레터"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젝트를 지지해준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변함없는 헌신을 보여준 제작진, 그리고 이야기를 현실로 만들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제임스 신 하이브 아메리카 영화 및 TV 부문 사장은 "전 세계 관객들에게 K-팝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일 역사적 기회를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 영화는 K-팝이 보여주는 헌신과 예술성, 끝없는 인기를 담아내는 동시에, 어떤 역경에도 꿈을 쫓는 보편적인 주제를 이야기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번 영화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이어 K-팝을 주제로 한 또 하나의 글로벌 콘텐츠로, K-팝의 세계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